안녕하세요, 트윈이예요.
B’twin은 모두를 위한 트윈타워를 위해 임직원과 트윈타워를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요, 그 중 하나는 매월 정기회의에 참석하여 임직원 대표로서 리모델링 관련 의견을 공유하는 것이에요. 지난 6월 1일, 첫 B’twin 회의를 진행했어요. 총 세 가지 안건에 관해 열띤 토론을 펼쳤는데요, 모두들 아이디어가 넘치는 나머지 주어진 시간이 부족할 정도였답니다. B’twin 첫 번째 회의에서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는지, 지금 함께 보실까요?



1. 흡연실 운영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됨에 따라 지하 1층에 있던 흡연실의 위치를 부득이하게 동서관 지상 주차장으로 변경하게 되었어요. 담배 냄새로 불편을 겪는 임직원들을 위해 흡연부스를 밀폐형으로 변경하고, 탈취 제품도 비치하였지만 완벽히 냄새를 차단할 순 없었어요. 이에 모두를 위한 흡연실 운영 방안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좋은 아이디어들이 정말 많이 나왔답니다! 흡연실 운영 정책과 관련해서는 추후에 더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에요. B’twin은 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비흡연자와 흡연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지 임직원들의 의견을 확인해볼 예정이랍니다.

2. 사원식당 시차제
현재 서관 사원식당 공사로 인해 동관 사원식당으로 식수가 집중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에요. 혼잡도를 줄여 안전한 점심식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부(11:20~)와 2부(11:50~)로 나누어 전자는 2개월, 전자 이외의 계열사는 1개월 주기로 시차제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약 2개월 간 시차제가 시행되었는데요, 현재의 운영 방식과 주기에 대해 임직원분들은 어떻게 느끼고 있을지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어요.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B’twin이 일상 속에서 임직원들의 반응을 좀 더 살필 예정이에요.

3. 트윈타워 저층부 공간 네이밍
리모델링 공사가 끝나면 새로워진 저층부를 통칭할 이름이 필요해요. 새로운 트윈타워 저층부를 잘 나타낼 수 있고, 임직원들도 쉽고 편하게 부를 수 있는 이름으로 짓고자 한답니다! 현재 여러가지 이름들이 논의되고 있는데요, 최종 후보가 결정되기 전 B’twin의 생각을 듣는 시간을 먼저 가져보았어요. 임직원의 입장에서 다양한 관점으로 좋은 의견을 이야기해주셨답니다. 추후에 최종 후보가 확정되면 트윈타워의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에요. 멋진 이름으로 다듬어 여러분을 곧 찾아갈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모두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눠주신 덕에 순조롭게 첫 번째 회의가 마무리되었답니다. B’twin은 이렇게 매월 저층부 리모델링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해 토의한 후 임직원들의 의견을 여쭤보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B’twin 멤버들이 여러분의 의견을 물어온다면 가감 없이 말씀해주세요. 회의 안건으로 상정되었으면 하는 주제를 알려주셔도 좋아요. 최대한 많은 임직원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요.


P.S. B’twin 회의 스토리를 매월 전해드릴 테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이번에 논의된 세 가지 주제에 관해 모두와 나누고 싶으신 의견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