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윈이예요.
오늘은 제가 정말 신나는 소식을 가져왔어요. 바로 8월 16일, 드디어 지하 1층 서관 사원식당이 CONNECTWIN 중 가장 먼저 완공되어 오픈한다는 것이에요! 먹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트윈이에게 이보다 더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없답니다. 새로운 서관 사원식당은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여러분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 하나도 빠짐없이 제가 설명해드릴게요. 180도 변신한 서관 사원식당의 모습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식사를 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손을 씻는 것이겠죠! 우리 모두의 위생과 건강을 위해 식당 입구에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어요.

손을 깨끗이 씻고 무엇을 먹을지 즐거운 고민을 할 차례예요. 새로운 서관 사원식당은 메뉴판부터 확 달라졌어요. 개수대 맞은편 벽에 설치된 큼지막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오늘의 메뉴를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기존의 스탠딩 방식에서 벗어나 벽에 매립하는 방식을 택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통행의 불편을 최소화해요.

뿐만 아니라 식당 안에서도 모두가 시야 제한 없이 메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천장에 디스플레이 메뉴판이 설치되었답니다.

배식을 기다리시는 중에도 지루할 틈이 없어요. 국내외 뉴스가 송출되는 대기 동선의 미디어 월을 통해 새로운 소식을 접하다 보면 배고픔도 잠시 잊게 될 거예요!

드디어 음식을 받을 차례예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메뉴들이 눈에 띄어 놀라실 것 같아요! 임직원 조사를 바탕으로 메뉴를 다양화했거든요. 회사 구내식당에서 먹킷리스트를 달성할 수 있을 만큼 트렌디한 메뉴들이 추가되었답니다! 매일 점심시간을 기다리게 만들 새로운 메뉴 중 일부를 공개할게요.

CORNER A (한국 요리)

쇠고기보양전골(사진), 밀양 청도 제철 미나리 철판 쭈꾸미 볶음,
제철 해산물 순두부찌개

CORNER B (글로벌 요리)

모듬 가츠동(사진), 통베이컨흑임자크림파스타,
바질포크덮밥&짜조, 청양닭맥적구이덮밥

CORNER C (면 요리)

마라두부도삭면(사진), 등갈비홍합짬뽕, 마제소바, 시금치뇨끼

음식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입니다.

새로운 서관 식당은 실시간 식당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2개 라인으로 제공해요. 선호도 및 이용률에 상관없이 무조건 한식 메뉴가 2개 라인이었던 이전에 비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줄이 밀리는 현상이 덜할 거예요.

대기 시간 뿐만 아니라 배식에 소요되는 시간 역시 단축되었답니다. 보온/보냉 쇼케이스의 크기가 커지고 강한 화력의 렌지가 도입되어 스피디한 배식이 가능해졌어요.

배식을 받은 후에는 자리를 잡아야겠죠. 트윈이는 식사를 할 때 음식만큼이나 중요한 게 바로 환경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새로운 서관 사원식당은 CONNECTWIN의 디자인 원칙 중 Biophilia를 적극 반영하여 전체적으로 초록이 가득한 편안한 분위기로 조성 되었답니다. 사전 조사를 통해 수렴한 임직원의 희망사항을 반영하여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배치했어요. 여러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날의 기분에 따라, 또 같이 식사를 하는 점심 메이트의 조합과 인원 수에 따라 매일 다른 자리를 골라 앉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서관 사원식당의 다양한 좌석 타입을 소개할게요!

1인 좌석존

혼자 밥을 먹어야 하는 경우에도 걱정 마세요! 혼밥하시는 분들을 위한 좌석이 여러 군데 위치해 있답니다. 좌석마다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핸드폰 거치대가 있어 영상을 시청하며 여유로운 식사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에요.

2인 좌석존

2인용 좌석이에요. 동료와 식사를 하며 단둘이 조용하게 이야기를 나누어야 할 때 요긴하게 쓰일 것 같아요.

원형 테이블존

친한 동료들끼리 삼삼오오 둘러앉아 식사하기에 딱 좋을 것 같은 원형 테이블 좌석이에요. 식사 시간 외에는 소규모 회의 공간으로도 활용하실 수 있어요.

야외 좌석존

화창한 날 광합성이 필요할 때 식사하기 좋은 선큰 테라스 좌석이에요. 회사 안에서도 야외로 피크닉을 나간 느낌일 것 같아요. 식사 외에도 휴식, 캐주얼 미팅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서관 사원식당에 새롭게 배치된 가구들은 유관 분야 전문가와 B’twin을 비롯한 일부 임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되었어요. 소재, 무게, 디자인, 내구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사용성이 우수하다고 판단한 제품들을 최종 선정했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하죠! 새로운 서관 사원식당에서 식사를 하면, 음식만큼이나 식기도 눈에 들어오실 거예요. 리모델링과 함께 음식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세트 식기가 새롭게 도입되었거든요.

면 요리와 잘 어울리는 크림 화이트 계열의 식기, 다양한 요리를 한층 더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주는 색상의 트레이 등 새로운 식기 덕분에 입으로 음식을 맛보기도 전에 눈이 먼저 즐거워지네요! 새로운 식기들은 단순히 심미적으로 우수할 뿐만 아니라 직화 요리의 온도를 유지시키는 철판, 덮밥과 같이 부피가 큰 메인 요리를 담기에 충분한 크기의 볼 등 기능적으로도 충분히 고려되었어요.

새로운 식기 역시 전문가와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되었어요. B’twin을 비롯한 일부 임직원들이 식기 품평회에 참석해 식기를 직접 만져보며 꼼꼼히 살폈답니다. 너무 무겁지 않은지, 식사 중 식기끼리 부딪힐 때 소음이 크지 않은지, 세척이 용이한지, 흠집이 쉽게 생기는 재질은 아닌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평가 후 투표를 통해 선정했어요.

음식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입니다.


식기 품평회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트윈이가 임직원 대표로 간단히 시식도 해봤답니다. 제가 맛본 여러 메뉴 중에서도 인상 깊었던 음식은 직화쭈꾸미제육볶음인데요, 기존보다 음식이 더 따끈하고 불향이 느껴졌어요! 조리의 전문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자동화 기기를 도입했기 때문이라고 해요.

직화 그릴 설비로 조리된 후 1인 철판에 제공되는 볶음 요리는 적절한 온도에 불맛이 가득하기에 대량 조리 후 온장 보관한 요리보다 맛있을 수밖에 없겠죠? 생야채의 신선함을 유지해주는 쇼케이스 덕분에 쌈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이외에도 새로 도입한 즉석 튀김기는 더욱 바삭한 튀김을 맛볼 수 있게 해주고, 제트오븐은 촉촉한 구이 요리를 가능하게 해줘요. 면 요리 역시 대량 조리 방식에서 벗어나 해면기를 활용하여 1인분씩 조리가 가능해져 쫄깃한 면발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음식의 품질 개선을 위한 서관 사원식당의 변화를 나열하면 끝이 없어요.

식사를 다 하고 퇴식구에 도착했어요. 새로운 서관 사원식당은 퇴식구도 180도 바뀌었답니다. 매립형 퇴식대를 설치하여 훨씬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했어요. 퇴식 컨베이어 벨트의 길이가 길어지고 속도도 빨라져서 피크타임에도 거뜬할 것 같아요. 퇴식구의 혼잡도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이동형 퇴식 카트도 추가로 마련되어 있고, 퇴식을 도와주실 분들도 계실 예정이랍니다.



트윈이와 함께하는 서관 사원식당 랜선투어, 재밌으셨나요? 입구를 지나 배식을 대기할 때부터 식사 후 퇴식구로 나갈 때까지 모든 측면에서 임직원의 의견이 세심히 반영된 모습이었답니다. 트윈타워 임직원 여러분의 식사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드리기 위한 여러 담당자분들의 노력도 느껴졌어요. 오픈을 기념하여 식사 후 입가심으로 드시기 좋은 간식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8월 16일에 잊지 마시고 서관 사원식당을 찾아주세요! 확 달라진 공간에서 더욱 맛있어진 음식과 함께 행복한 식사 시간 보내시기를 바라요. 🙂


본 컨텐츠에 삽입된 서관 사원식당 이미지는 투시도로, 현장 시공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